사진 :  평택사이좋은 치과 박용범 원장
사진 :  평택사이좋은 치과 박용범 원장

 

 

치아는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소중한 인체의 한 부분으로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 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불의의 사고로 또는 노화로 인해 자연치아를 발치 하게 되는 경우, 이를 대체할 인조 치아가 필요하다. 치아가 상실하게면 전체적인 치열에 문제가 생길 만 아니라 치조골이 파괴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삶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치료로 상실 치아의 앞뒤 아를 삭제하여 걸어주는 방식의 브릿지 치료를 많이 시행하였다. 하지만 브릿지 치료는 상실된 치아 기능을 살리기 위하여 건강한 앞 뒤의 치아를 삭제해야한다는 단점 등이 있어 요즈음에는 브릿치 치료 대신 상실된 부위에 인공 치근을 식립하여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임플란트 치료를 많이 시행하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같은 기능을 하고 심미적인 효과도 뛰어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재수술을 해야 하며 재수술 또한 매우 까다롭고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사항에 대하여 고려한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임플란트 시술 시 성공적인 치료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시행 후 치료계획에 따라 숙련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평택 사이좋은치과 박용범 원장은 “임플란트는 진단부터 술식과 재료 선택, 치료진행, 치료 후 관리까지 환자에게 맞는 방법이 시행되어야 한다. 치료 계획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시행해주는 치과, 그리고 다양한 임플란트 케이스를 경험해본 의료진을 선택하여 치료받는 것이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덴스 - 의료정보, 건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